돈 버는 책 <타이탄의 도구들> 놀라운 생각, 기적의 습관, 성공의 비밀
본문 바로가기
머니 책

돈 버는 책 <타이탄의 도구들> 놀라운 생각, 기적의 습관, 성공의 비밀

by 머니 트렌드 2023. 1. 4.
반응형

책 소개 : 1등과 싸워 이긴 사람들에 놀라운 생각, 기적의 습관, 성공의 비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우리는 흔히 노력, 끈기, 성실함 등등 아주 기본적인 요소들을 떠올린다. 하지만 그런 평범한 사람들은 세상 어디에나 존재하며 너무나도 많다. 그렇다면 남들보다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여기서 말하는 ‘타이탄’ 들처럼 자신만의 특별한 무기를 만들어야 한다. 현재 미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이며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는 도서 『타이탄의 도구들』 은 인생을 바꾸는 자기 혁명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진 도서 ‘타이탄의 도구들’ 은 현재 우리 사회에서도 성공했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자신만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거인 즉, 타이탄들은 어떻게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그리고 이를 통해 독자들도 본인 스스로 인생을 개척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 .

 나는 평소 자기계발서를 자주 읽는 편인데 그동안 읽었던 다른 종류의 책들과는 다르게 무언가 특별함이 느껴졌다. 일반적인 자기계발서와는 확실히 달랐다. 우선 저자부터가 굉장히 독특하다. 바로 작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미국 최고의 사업가이며 팟캐스트 진행자인 팀 페리스다. 게다가 집필 기간도 단 3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한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더욱 놀라웠던 건 단순히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실패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까지도 다루고 있다는 점이었다. 마치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느낌이랄까? 보통 우리들은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에만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건 그런 화려한 모습 뒤에 숨겨진 이면일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누구나 한 번쯤은 실패라는 쓴맛을 맛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가 본 이 책은 어쩌면 그러한 모든 과정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방법론을 제시한다고 할 수 있겠다. 혹시라도 아직 읽지 않은 독자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책 생각 : 1등과 싸워 이긴 사람들에 61가지 전략

 지금으로부터 약 2년 전 우연히 유튜브 영상 하나를 보게 되었다. 제목은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였다. 내용은 대충 이러했다. 하루에 4시간만 일하고 나머지 시간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자는 것이었다. 솔직히 처음엔 허무맹랑한 소리라며 코웃음 쳤다. 아니 세상에 누가 하루에 4시간만 일하고 돈을 벌 수 있단 말인가? 심지어 직장인들에게는 꿈같은 일일 텐데 말이다. 물론 나 역시 그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기심이 생겨서 끝까지 시청했는데 이내 마음이 바뀌었다. 충분히 가능하다는 확신이 들었기 때문이다. 만약 이게 진짜라면 나도 당장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날 밤 잠자리에 누워 한참 동안 고민하다가 마침내 결심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서점으로 달려가 관련된 책을 모조리 구입했고 곧바로 읽기 시작했다. 그러자 점점 더 흥미로운 사실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그것은 바로 디지털 노마드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이다. 이제는 굳이 회사에 출근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일할 수 있게 되었다는 설명이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상에서는 다양한 수익 창출 루트가 존재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그제야 이해가 갔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조차 못 했던 일들이 현실이 되고 있음을 말이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세계 최정상에 오른 200여 명의 거인(타이탄) 들의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크게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남들보다 뛰어난 감각을 동원하라, 인생을 걸어볼 목표를 찾아라, 폭발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라, 레드 팀을 이끌어라, 영웅적인 날들로 복귀하라, 눈에 잘 띄는 곳에 존재하라, 세 번째 떠오르는 것이 진짜다, 매일 손님을 맞이하라, 가장 현명한 교사를 직접 찾아가라, 언제나 가능한 것을 시작하라, 타이탄들은 왜 아침 일기를 쓰는가, 탁월한 문제 해결가들의 습관,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성공했던 방법을 두 번 쓰지 마라, 1000명의 팬을 확보하라, 열 번 실패하라, 3과 10의 규칙, 바깥으로 나가라,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쓰고, 쓰고, 쓰고, 또 써라, 배거본더가 되어라, 하버드 졸업생은 마지막 수업에서 만들어진다,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총 61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주옥같은 내용들뿐이어서 전부 기억하고 싶을 정도다. 물론 실천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따르겠지만 말이다. 

 

책 후기 : 실천이 답이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을 알려준다. 그것은 바로 아침 일기 쓰기, 명상하기, 목표 100번 쓰기, 감사일기 쓰기, 잠자리 정리하기 등등 총 61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몇 가지는 나도 실천하고 있는 내용이지만 솔직히 말하면 전부 다 지키지는 못하고 있다. 아무래도 직장 생활을 하다 보니 시간 내기가 쉽지 않아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는데 나름대로 좋은 변화가 생긴 것 같아 만족스럽다. 일단 하루를 긍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었고 마음속에 있던 부정적인 감정들이 많이 사라졌다. 뿐만 아니라 사소한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며 매사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행동하게 되었다. 이러한 작은 변화만으로도 충분히 보람차고 뿌듯하다. 물론 이것만으로 인생이 180도 바뀌진 않겠지만 적어도 나에게는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확신한다

반응형

댓글